스페인어 음운.음성학의 기초를 알기 위해 IPA의 자음과 모음 차트를 살펴보았다.


1. 영어자음과 비교하기
1) 파열음: t, d, th
스페인어는 조음 위치에 따른 치음이 조음방법에 따라 파열음(plosive)과 마찰음(fricative) 두 가지 종류가 있다. 그러나 영어의 경우, 치음(치간음)의 경우 모두 마찰음이며, t, d는 치경 파열음이다.
스페인어는 영어의 대표 파열음인 t, d가 치음인것이 특이하다. Place of Articulation은 동일하고, Mean of Articulation만 차이가 나는 것이 재미있는 부분이다. ---> 스페인어는 스페인과 중남미에서 주로 쓰이는데, 발음이 두 지역이 조금 다르다. 스페인에서는 치간음으로 발음하고, 중남미에서는 치음으로(한국어 발음과 유사) 발음한다.
2) 후음(glottal): 영어는 파열음과 마찰음으로 존재, 스페인어는 후음이 없다.
3) 구개수음(목젖소리: Uvular): 목젖과 혀를 닿게 해서 내는 소리이다. 영어에는 존재하지 않는 소리이다.


(출처: https://www.cambridge.org/features/IPAchart/)
2. 영어 모음과 비교하기
1) 스페인어의 경우 중모음이 a 만 있다. 영어에 비해 굉장히 소리의 구분이 간단하다.
더 자세한 스페인어의 음성학을 알고 싶으면 다음 링크를 누르세요.
https://www.researchgate.net/publication/46117068_The_phonological_system_of_spanish
TY - JOUR
AU - Salcedo, Claudia
PY - 2010/10/11
SP -
T1 - The phonological system of spanish
VL - 5
DO - 10.4995/rlyla.2010.769
JO - Revista de lingüística y lenguas aplicadas, ISSN 1886-2438, Nº. 5, 2010, pags. 195-209
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