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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를 위한 구문독해

phrasing 연습을 위한 문장 생성기 소개

by justa 2025. 1. 24.

https://www.interventioncentral.org/rti2/phrase_cues

 

Phrase Cues

 

www.interventioncentral.org

위의 링크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페이지의 디렉션  번역을 싣습니다. 


문구 중심 텍스트 생성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문구 중심 텍스트는 학생들이 읽는 과정에서 문구 간 자연스러운 멈춤을 인식하도록 훈련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문구는 종종 핵심 아이디어를 포함하는 단위이기 때문에, 학생이 이를 식별할 수 있는 능력은 텍스트 이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Rasinski, 1990, 1994).

문구 중심 텍스트 수업 중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여기를 클릭하여 읽을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1. 시작하려면 변환하고자 하는 글을 아래의 본문(Passage) 상자에 입력하거나 붙여넣으세요.
  2. 선택적으로 글의 저자(Author) 또는 **제목(Title)**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가독성을 계산하려면 아래의 ‘가독성 추정(Readability Estimates)’ 섹션에서 계산(COMPUTE) 버튼을 클릭하세요.

다음 화면으로 이동할 준비가 되면 다음(NEXT) 버튼을 클릭하세요.


위의 문구 생성기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문구 생성기는 **문구 중심 텍스트(Phrase-Cued Text)**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도구입니다. 이는 학생들이 문장을 읽을 때 **자연스러운 구문 단위(phrase unit)**로 나누어 읽도록 돕는 데 초점이 있습니다.

주요 기능 및 목적:

  1. 문구 단위 구분: 텍스트를 분석하여 문구 간 자연스러운 멈춤(pause)을 시각적으로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쉼표나 연결어가 있는 부분에서 자연스럽게 멈추는 지점을 강조합니다.
  2. 읽기 유창성 개선: 학생들이 문구 단위로 읽는 연습을 통해 읽기 속도리듬, 그리고 이해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텍스트 이해력 강화: 문구는 대개 핵심 아이디어를 담고 있기 때문에 이를 식별하고 연결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텍스트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4. 가독성 분석: 입력된 텍스트의 가독성을 계산하여 해당 텍스트가 학생의 읽기 수준에 적합한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활용 상황:

  • 읽기 교육: 초등학생이나 영어 학습자가 텍스트의 자연스러운 읽기 흐름을 익히도록 도와줌.
  • 교사 도구: 교사가 학생의 읽기 능력을 평가하거나 읽기 자료를 준비할 때 유용.
  • 학습 자료 제작: 구문별로 나뉜 텍스트를 제작해 읽기 훈련에 활용.

결론적으로, 이 생성기는 학생들의 읽기 유창성과 텍스트 이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적 목적으로 설계된 도구입니다.